[용추계곡소상공인협회]발족, "가평군.경기도 피해대책과 복원사업 계획수립에 적극 나서야..."
이효상
3시간전

가평군은 지난 7월 20일 기록적인 극한 폭우로 인해 사상자가 발생하는 가슴 아픈 인명피해와 도로유실, 전기단절, 가옥 파손, 여름 성수기 막대한 영업손실 등 지역사회의 경제적 피해가 천문학적 비용으로 그 상흔을 남겨졌다.
이번 극한 폭우로 인해 가평읍 승안리 용추계곡 또한 소방헬기로 150여 명을 수일에 걸쳐 구출하며 주택과 영업장 파손, 생태공원으로 지정된 용추계곡이 그 형태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파괴되는 극한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8월 11일 용추계곡을 따라 형성된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하여 [용추계곡 소상공인 협회] 를 발족하면서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용추계곡 소상공인 협회] 이문섭 회장과 임원, 회원들은 피해 복구를 위해 함께 연대한 자원봉사자들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도로유실과 전기 단절 복구에 발빠른 대처를 한 가평군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향후 가평군과 경기도, 행안부와 문화관광체육부 등을 상대로 ‘피해 보상 대책 요구 및 용추계곡 생태자원, 문화관광 시설 복원과 하천 재생 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민관협의체 구성’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이문섭 회장은 “[용추계곡 소상공인 협회] 가 극한 기후 위기에 대응하여 피해 재발 방지와 나아가 용추계곡이 새롭게 재탄생하여 더 나은 삶의 터전으로 발전하는 지방 모범 성공 사례로 만들어야 한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