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2025 가평어디나 창업공유학교 화장품 100개 및 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이윤순 교육장) 주관 경기공유학교 일환인 ‘가평어디나 창업공유학교’ 학생들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5일, 창업공유학교 학생들은 가평군청 복지정책과를 방문해 기획한 화장품 100개를 기증하고 두네토 마켓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창업공유학교 이번 기수 학생들은 지역 창업가 개화레진을 비롯하여 화장품 제조업체 섬섬그린, 남이섬 아트숍 담당자 및 남이섬 공예원 담당자 등 지역 창업가 및 지역 업체 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제품 제작 및 기업 운영 시스템을 현장에서 경험했다.
또한, 학생들은 가평 특산물인 사과 추출물을 넣은 사과 미스트를 개발하고 ▲브랜드 및 로고 기획 ▲시제품 제작 ▲지역 업체 탐방 및 마켓 참여 ▲제품 판매 및 수익금 기부 등 제품 출하 전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류정윤 학생은 “1년 6개월째 창업공유학교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하며, “다양한 창업가를 만나 지역 기업을 알아갈 수 있어 유익했고,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가의 꿈에 가까워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윤순 교육장은 “학생들이 지역 사회와소통하며 실천하는 기부 활동을 통해, 배움이 단지 교실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나갈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 도전과 나눔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가평어디나 창업공유학교 학생들은 가평군청 복지정책과, 가평군 노인복지회관, 청평면사무소 등 지역 곳곳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부 제품 수량은 500여 개를 넘어섰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