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장애인복지관,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선정
이효상
11시간전

가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명주)은 가평군평생교육사업소로부터‘2025년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경계선지능인(느린학습자) 및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폭넓은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전환기 학생에게 지역 내 여러 사업체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견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들이 폭넓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학생들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지도원을 통해 맞춤형 직무 지원과 적응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계선지능인 평생 교육 지원 사업은 발달장애 및 경계선지능인 학생이 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되는 시점은 전환교육의 종결 지점이 아니라, 앞으로 살아갈 긴 시간을 위한 준비과정이자 출발점이어야 한다. 이러한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전환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능력과 가능성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여 자신의 미래에 대한 준비와 선택의 폭을 넓혀 주며, 직업적으로 잘 적응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게 지원하고자 한다.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사업을 위해 이용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에 대한 문의는 가평군장애인복지관(031-581-9785)에서 가능하다.
○ 제보- 전화 : 031-582-7754, 메일 : 2do_go@naver.com
○ 후원 : 농협 351-1195-0818-23 (예금주:가평팩트-가평을 지키는 사람들의 모임)
○ 저작권자 : 가평팩트